BLOG

기술소식

[제품소식] Avaya J159 IP Phone 출시

  • 2020-08-11
  • 332

Avaya에서 제공하는 IP Device의 제품군은 기존 1600 시리즈 및 96×1 시리즈에서 최근에는 최신 기종으로 구성되는 J-series 전화기를 주력으로 판매를 해오고 있습니다.

 Avaya J100 Series IP Phone 라인업은 저가의 J129 모델에서부터 컬러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는 J179까지 총 4개의 전화기를 공급해왔는데요, 최근 Avaya Korea에서는 해당 라인업의 새로운 IP전화기 모델인 “J159”에 대한 국내 형식 승인 및 TTA ver.4 인증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주관하고 정보통신시험인증연구소에서 진행하는 행정기관 인터넷전화 단말 보안 성능 품질 평가 인증)을 득하고 Avaya Korea Business Partner 사들을 통해 국내 판매를 시작하였습니다. 이에 오늘 이 시간에는 새로 출시된 J159 IP Phone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Avaya J159 IP Phone의 외관은 아래와 같습니다.

Avaya J159 IP Phone의 외관상의 가장 큰 특징은 전화기 디스플레이가 2개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일반적으로 거의 모든 전화기는 전화기 상단의 LED Display를 제공하는 것이 일반적인 반면, J159 상단의 2.8인치 컬러 디스플레이뿐만 아니라, 하단 우측에 2.3인치 컬러 디스플레이들 같이 제공합니다. 2개의 디스플레이는 모두 컬러 디스플레이이며, 각각 320 X 240 픽셀과 160 X 240 픽셀을 제공합니다.

Avaya J159 IP Phone이 제공하는 하는 Spec는 아래의 표와 같습니다.

하단의 컬러 디스플레이를 어떤 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궁금증이 생길 텐데요, 기본적으로 하단 디스플레이는 좌우 방향키를 이용하여 각 화면당 최대 6개의 단축키 적용 및 최대 4개의 화면 구성이 가능하기 때문에 총 24개의 단축키 설정을 제공합니다. Application 메뉴를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기능 (예를 들어, Logout 키, 스크린 세이버, 캘린더, 단축 다이얼 등)을 사용자가 직접 선택하여 구성할 수 있습니다.

컬러 디스플레이의 색상을 주화면과 부화면을 각각 개별적으로 설정할 수 있으며, 스크린 세이버도 여러가지 기존 옵션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전화기 뒷면에는 LAN 연결 Port, PC 연결 Port, 헤드셋 연결 포트, 수화기 연결 포트 및 Optional DC power 연결 잭 및 USB A-type port가 제공됩니다.

또한, 어바이어에서 별도로 판매하는 Wi-Fi 모듈을 후면 상단의 홈에 장착하면 Wi-Fi 기능을 활성화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SIP 환경으로 운용되며, 어바이어 교환기의 경우 CM R6.2 Feature Pack 4 이상, IP Office R11.0.4.2 이상에서 지원하며, 3rd party PBX의 경우는 RingCentral, 3CS 15.5 이상, Broadsoft 22 이상에서 지원하며, 그 외에 Asterisk, Kandy, Microsoft, Kamalio 등의 다양한 3rd party PBX과의 연동을 지원합니다.

이번에 Avaya에서 새로 출시한 J159 IP Phone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 및 가격 등에 대한 문의가 있으시면 아리시스의 전문가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전담 매니저가 적극적으로 지원해드리겠습니다.

고객지원팀 / 박종승 수석

e-mail 문의: sales@arisy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