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TS

구축 사례

성남시청

UNIFIED COMMUNICATION

CHALLENGE
  • 성남시청 및 3개 구청 (분당, 수정, 중원) 통합 구축
  • IPT, UC(XML) , 부가장비솔루션 통합 연동방안
  • 노후 장비의 대체
SOLUTION
  • 이원화된 시스템을 중앙집중형으로 통합 구축
  • IP교환기의 부가솔루션 연동
  • 최신 기술 적용된 장비 납품

About Customer

경기도 성남시는 1973년 기존 광주군 성남출장소에서 경기도 성남시로 전격 승격되며 행정업무를 시작하였으며 3구 50개동을 관할하는 행정기관입니다. 이후 점점 발전을 거듭하며 현재 94만여명이 거주하는 지방자치단체입니다. ‘하나된 성남, 시민이 시장입니다’를 시정구호로 삼고, 함께하는 자치도시, 앞서가는 경제도시, 살맛나는 복지도시, 아름다운 환경도시, 향기있는 문화도시를 시정방침으로 삼고 있습니다.
2018년 UC 솔루션이 적용된 성남시청에는 총 2,800여명의 공무원 소속되어 재직 중으로 이 분들이 사용하는 행정인터넷전화서비스를 전면 재구축한 사업입니다.

Customer ′s need

성남시청은 기존 구축된 IPT솔루션의 기술협약이 2017년 말 만료됨에 따라 장비 노후 및 시∙구청 인터넷전화시스템 분절로 인한 업무 효율성이 저하, 인터넷 전화 기술 발전에 따른 고품질 및 보안성이 확보된 IPT 시스템 서비스가 요구되었으며, 그동안 시∙구청의 시스템이 별도로 운영되어 발생한 여러 비효율적인 부분들을 개선하고자 2018년 해당 사업을 공고하였습니다. 하여 ㈜아리시스는 성남시청의 인터넷전화 시스템 인프라의 최적화를 통해 예산 절감 및 업무의 효율성을 확보하기 위해 내부 전문가들의 많은 고민을 반영하여 사업을 제안하였고 협력사들과 함께 수주에 성공하였습니다.

What did Arisys do?

성남시청 및 3개 구청은 각각 다른 제조사의 IP교환기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이에 대해 전체 시스템을 통합하는 구축으로 관리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유지보수 비용도 절감 효과를 가져왔습니다. 또한 이원화된 시스템을 중앙집중형 시스템 및 백업으로 구성하여 안정적인 운영을 추구하였습니다. 구축 전 각 시∙구청 별도 시스템으로 운영되어 장애 발생시 원인파악이 어려웠으나, 통합 구축 후 통합관리운영으로 인해 시스템 안정성이 보장되고 통화품질은 큰 폭으로 개선되었으며, 부가장비 연동으로 인해 구축 후 90% 이상 사용자 만족도가 향상되었습니다.

UC 솔루션 도입으로 성남시 시∙구청에 소속된 공무원들의 상호 행정 소통이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설계하였습니다. 내부 행정시스템 내에서 조직도가 연동되어 사용자가 SSO 로그인을 통해 실무 담당자의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어 행정처리에 소요되는 시간이 크게 단축된 것입니다. 이로 인해 구축 전 45%수준이었던 시청 내 시스템 만족도가 전면 재 구축 후 95%까지 개선되는 효과를 가져왔습니다.
UC_ICON

“기존 시스템의 노후화 및 각 구청간의 다른 시스템 운영으로 인해 상호 연동 및 의사소통에 불편함이 많았으나 아리시스에서 성남시의 고민을 함께 해결해 주어 직원 간에 상호 작용도 더 원활해지고 시스템 개선으로 인한 편리성까지 증대되어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성남시청 IPT 구축 담당자
THE NEED
  • 최신 IPT 시스템 도입
  • 시청과 각 구청과의 행정서비스 연동
  • IPT,UC(XML), 부가장비(컬러링,XML,녹취 과금)솔루션 통합 연동
  • 시 행정망의 높은 보안 수준 적용
THE IMPLEMENTATION
  • 최신 기술이 반영된 IP 교환기 및 IP전화기 도입
  • 시청과 각 세 개의 구청에 교환기, 미디어GW 연동 구성
  • IP교환기와 부가장비간 연동 실현(SSO)
  • 완벽한 보안성이 확보된 시스템 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