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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축 완료] 영사콜센터 상담인프라 고도화

  • 2021-0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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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교부 해외안전지킴센터(영사콜센터)에서는 국정과제 중 하나인 “해외 체류 국민 보호 강화”를 위해 영사콜센터 상담인프라고도화 사업을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 4월부터 진행된 이 사업에서 아리시스는 최신 ICT 기술을 이용하여, 안정적인 센터 이전은 물론, 기존 노후화된 시스템을 안전성이 검증된 시스템으로 고도화하고 교환기, CTI, IVR 등 전화 교환시스템을 SNS(카카오톡 등), 무료전화(mVoIP), 위치(GIS) 등 다양한 채널을 운영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하며, 각종 기관 및 서비스 연동 작업을 진행하며 해외 체류 재외국민을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미래지향 컨텍센터 인프라를 구축 완료하였습니다.

이에 외교부 영사콜센터 사업 담당관은 기존 콜센터가 제 3세대로 업그레이드된 점 및 다수사업자(네트워크 보안성/보안취약점 승인, 센터이전, G4K연동, PMO 등)와 같이하는 사업에 아리시스가 기존 유지보수사업자로써 중심역할을 잘 수행하여 성공적으로 마무리가 되었음에 만족을 표시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