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TS

구축 사례

공영홈쇼핑

System Integration / Contact Center

CHALLENGE
  • 홈쇼핑TV, 온라인쇼핑몰, 오프라인 매장을 포함한 종합 유통망을 가진 전산시스템 구축
  • 4개월 이내 1차서비스 오픈 전략과 안정적인 시스템 구축
SOLUTION
  • 소비자 서비스 혁신을 위한 금융서비스와 ICT 결합된 기술 적용하여 안정된 시스템 구축
  • 아리시스만의 SI 사업 진행 노하우를 최대한 반영하여 구축 일정 준수

About Customer

공영홈쇼핑은 2015년 설립하여 중소벤처기업부 소속으로 홈쇼핑사업자 중 유일하게 공공기관으로 지정된 대한민국 홈쇼핑입니다.

Customer ′s need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판로지원을 목적으로 설립되어 중소벤처기업과 우리 농축수산품들만 취급하며 모범적인 유통 거래 확보를 위하여 신설된 홈쇼핑으로,
출범과 동시에 빠른 시간 안에 시스템이 마련되어야 하므로 전문화된 SI기술과 콜센터 구축, 각 전산시스템 연계 등의 수행능력과 전문 노하우를 갖춘 수행사가 필요하였습니다.

What did Arisys do?

아리시스는 해당 사업을 위해 홈쇼핑의 업무 특성을 잘 분석하고 가장 효율적인 SI사업 수행 및 콜센터 구축을 설계할 수 있는 전문가 그룹을 편성하여 해당 사업에 적극 제안하였고 그 결과 수주할 수 있었습니다. 공영홈쇼핑 콜센터 시스템은 안정성 및 확장성, 기능성 및 효율성, 경쟁력 있는 고객 서비스를 제공을 목표로 Front시스템, Backend시스템, 인프라 시스템과 상호연계 복합 공정을 거쳐 아리시스가 지난 10년간 다져온 콜센터 사업 경험과 최고의 기술력을 토대로 상담 400석, 자동주문 1200채널의 대규모 콜센터 구축을 성공적으로 수행 완료하였습니다.

(주)아리시스는 2015년 공영홈쇼핑 콜센터 초기 구축 이후에도 현재까지 공영홈쇼핑의 발전 과정을 함께 하며

365일 24시간 콜센터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유지관리 하고 있는 최고의 파트너입니다.
  • Inbound Voice
  • Recoding
  • IVR(Self SVC)
  • Agent Application
  • SMS
  • Reporting
  • Data Base

“해당 사업 진행 전부터 Definity 교환기의 ACD 안정성을 경험한 바 있어 안정성을 가장 높은 우선순위로 잡은 프로젝트에 주저없이 AVAYA제품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은 홈쇼핑 구축 경험과 노하우를 존중하였고 최단 기간 구축 및 안정된 서비스 오픈을 위해서는 AVAYA제품이 최적이라고 판단했고 아리시스는 우리가 원하는 방향으로 함께 의논하고 진행할 수 있는 최적의 파트너였습니다.”

공영홈쇼핑 콜센터 구축 담당자
THE NEED
  • 정보전산시스템 일정지연 없이 안정적인 시스템 구축
  • 비즈니스 연속성 관점의 시스템 설계
THE IMPLEMENTATION
  • 짧은 구축기간에 대한 명확한 이해 및 해결방안을 준비하여 여러 종류의 솔루션 구축을 동시 진행하는 복합 공정으로 설계
  • 성공적인 사업 수행을 위해 검증된 솔루션으로 제안하고 요구사항을 최적화하며 철저한 단위테스트 및 통합테스트 수행을 통해 검증
  • 주요 시스템 이중화 및 Robust 설계하고, 시스템 확장까지 고려한 기술표준을 적용해서 모든 시스템이 99.999% 가동될 수 있도록 구축